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15 12:32:30
기사수정



- '변화와 혁신'의 공직문화 바람이 우수한 성적으로 이어져 -

- 임신출산 안심 환경 조성과 마을 돌봄 활성화에서 높은 평가 받아 -


구미시는 14일 경북도가 실시한2023년 실적 시군 평가(지자체 합동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상을 받았다.

 

민선 8기에 들어서 구미시는 변화와 혁신을 모토로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 공부하고 발전하는 조직을 위해 굿모닝 수요특강, 현장 중심 정책개발 교육 등을 실시했고, 적극 행정을 장려코자 우수공무원 파격 인센티브 지급 등 구미시만의 차별 있는 정책들을 펼쳤다.

 

그 결과 임신출산 안심 환경 조성(365 소아청소년 진료센터, 아픈 아이 돌봄센터) 마을 돌봄 활성화(24시 돌봄센터, 꾸러기 놀이 기획단) 시민 참여형 보훈 문화 행사체험(독립운동가 장진홍 선생 뮤지컬 공연, e-구미 독립운동기념관 구축) 6개 정성평가 지표에서 우수 시군으로 선정됐다.

 

시는 매월 실적 점검과 추진 상황 보고회를 통한 대응책 마련, 지표 담당자 개별 면담 등 부진 지표에 대한 집중관리로 정량평가 전 지표 목표 달성을 위해서도 연중 노력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수상은 혁신을 위한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에게 감사하고, 이번 수상을 동력 삼아 시민이 체감하는 살기 좋은 구미시를 목표로 시정혁신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는 지난 4월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를 시작으로 주기적인 추진 실적 점검과 1:1 지표 담당자 면담 등 2024년 실적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내기 위해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05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