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1-19 09:36:49
기사수정

안성시보건소에서는 AI(조류인플루엔자)발생과 관련 시민들의 건강을 위하여 철저한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조류인플루엔자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조류의 콧물, 호흡기 분비물, 대변 등에 의해 전염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사람에게 잘 감염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베트남이나 태국,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및 유럽, 아프리카 등지에서 감염된 사례가 있으며, 감염된 사람들은 주로 감염된 생닭이나 생오리를 만지거나 접촉한 사람이며 닭고기나 오리고기 또는 계란을 먹어서 감염된 경우는 없다.

조류인플루엔자는 경구를 통해 감염되었을 경우에는 위장내에서 분비되는 강한 위산에 의하여 바이러스가 쉽게 사멸되기도 하고 75℃ 이상에서 5분 이상 가열할 경우 죽기 때문에, 닭이나 오리를 충분히 익혀 먹는다면 먹어서 조류인플루엔자에 감염될 가능성은 없다고 한다.

시는 호흡기 질환 등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손을 자주 깨끗이 씻고, 환기를 자주 시키며,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는 마스크를 쓰고 기침, 재채기를 할 경우에는 휴지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해야 하며,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는 것을 피하고,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 밀접한 접촉을 피할 것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 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보건소(전화 678-5721~5724)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