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2-03 09:39:54
기사수정

올림푸스한국은 3일 공장 배관이나 항공기 엔진 등 접근이 어려운 협소한 공간 검사에 적합한 산업용 비디오 내시경 2종 ‘IPLEX RX’와 ‘IPLEX RT’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산업용 비디오 내시경은 공장 배관, 항공기 엔진, 차량 부품 등 접근이 어려운 곳의 부식이나 미세 균열 등을 발견하는데 사용된다. 대부분 높은 장소나 불안정한 위치에서 수행케 되는 경우가 많아 작고 가벼우면서도 충분한 내구성이 요구된다.

IPLEX 시리즈는 뛰어난 화질과 휴대성을 겸비해 정확한 검사를 지원하는 올림푸스 산업용 내시경의 대표 라인업으로,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두 모델은 IPLEX 시리즈 중 최고의 화질과 뛰어난 내구성, 그리고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이 모든 조건을 충족시킨다.

올림푸스가 새롭게 개발한 펄사픽(PulsaPic) 이미지 프로세서를 통해 어두운 곳에서도 노이즈가 적고 선명한 화질로 검사가 가능하다. 새로운 LED 광원의 밝기는 기존 제품 대비 약 2배 향상됐을 뿐만 아니라, 물체로부터 반사되는 빛을 감지해 자동적으로 이미지의 적절한 밝기를 조절해 주는 혁신적인 기술이 탑재됐다. 또한 6.5인치 대형 모니터를 통해 최고 수준의 이미지를 구현해 작은 결함도 놓치지 않는 완성도 높은 검사를 보장한다.

특히 ‘IPLEX RX’는 검사 대상이나 용도에 따라 화면의 색상과 선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예를 들어, 배관의 용접 마감을 검사할 때 색상 보정을 진하게 하고, 선명도를 올려 윤곽을 강조할 경우 용접부의 색감과 상태를 보다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올림푸스 고유의 이미지 처리 기술인 ‘와이더(WiDER)’ 기능까지 탑재해 어두운 곳은 밝게, 노출이 과다해 너무 밝은 부분은 적당히 억제를 하는 등 적합한 영상을 통한 이미지 검사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IPLEX RX’와 ‘IPLEX RT’ 모두 무게가 각 2.9kg에 불과해 다양한 검사 현장에서 손쉽게 휴대할 수 있고, 스윙 방식의 손잡이는 검사 현장에서 모니터 받침대로도 활용이 가능해 원하는 위치와 각도에서 관찰이 가능하다.

방진.방수 규격(방수등급 IP55 및 미국 국방 군용 규격 MIL-STD-810F/G, MIL-STD-461F)을 준수하고 있어 갑작스런 비나 먼지가 흩날리는 현장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1.2m에서의 낙하시험을 통과해 검사 현장이나 이동 중의 충격에도 원활한 대응이 가능하다.

올림푸스한국 생명.산업사업본부 전종철 본부장은 “아주 미세한 먼지나 흠집이 치명적인 사고로 연결될 수 있는 만큼 산업용 내시경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 지고 있다”면서, “올림푸스의 새로운 산업용 비디오 내시경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 현장을 조성해 나가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0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