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2-03 10:05:46
기사수정

사진 설명/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와 손잡고 자사의 LTE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LG유플러스 전용 런처 ‘U+ LTE 테마’를 3일 선보였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와 손잡고 자사의 LTE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LG유플러스 전용 런처 ‘U+ LTE 테마’를 3일 선보였다.

런처는 스마트폰 초기화면의 테마, 위젯, 아이콘 등을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꾸밀 수 있는 서비스로, LG유플러스와 제휴한 카카오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그룹 등 자사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런처 ‘카카오홈’을 지난해 5월 출시했다. 현재 50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카카오와의 이번 제휴를 통해 카카오홈 런처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홈화면뿐 아니라 LG유플러스의 인기 LTE 서비스인 U+ HDTV, U+ Camera, Uwa, U+ Box 등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해 양사 서비스의 사용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U+ HDTV 가입자들은 최신 인기영화 및 매주 2~3편씩 업데이트되는 무료영화를 U+ HDTV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가 일일이 클릭할 필요 없이 런처에서 위젯 터치 한번으로 손쉽게 감상할 수 있다.

공중파 실시간 TV 및 인기 드라마.연예오락 프로그램 VOD도 런처에서 원터치로 이용할 수 있다. 곧 열리는 동계올림픽과 프로야구 팬들은 터치 한번으로 원하는 채널과 경기를 취향대로 골라볼 수 있다.

또 카카오홈의 ‘모아보기’로 카카오톡 메시지와 카카오스토리 소식 알림, 친구 생일, 카카오 그룹 메시지 등 다양한 카카오 서비스의 소식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간편답장’ 팝업을 통해 카카오톡을 실행치 않고도 간단하게 답장을 보낼 수 있다.

이로써 자신만의 스타일로 스마트폰 홈화면을 꾸미기를 원하는 사람들, 출퇴근 시간에 HD화질의 영화나 실시간 TV를 원터치로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 카카오톡 메시지를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U+ LTE 테마’는 LG유플러스 고객 중 안드로이드 4.0 이상이 탑재된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서비스플랫폼사업부장 이상민 전무는 “LG유플러스와 카카오 서비스 이용자에게는 ‘U+ LTE 테마’가 가장 최적화된 런처일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외부 우수 사업자들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LG유플러스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쉽고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U+ LTE 테마’ 출시를 기념해 LG유플러스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천명에게 두 달간 500MB씩 총 1GB를 제공하고, 300명에게는 스타벅스 1만원권 기프티콘도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테마 내 이벤트 아이콘을 클릭 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LG유플러스를 친구로 추가해 응모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0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