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2-04 23:34:25
기사수정

청년위원회, 기존채용제도와 비교 조사 결과 공개

스펙초월 채용시스템을 도입한 기업들이 신입사원의 역량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신입사원들 또한 현 기업에 대해 높은 직무만족도 및 조직충성도를 지닌 것으로 조사됐다.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는 지난해 말 한국생산성본부에 의뢰해 11개 공공.민간기업의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스펙초월 채용시스템을 기존채용제도와 비교해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스펙초월 채용시스템을 도입한 기업들은 채용에 드는 시간과 비용이 기존전형에 비해 다소 증가했음에도 전반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것으로 조사됐다.

기업 인사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결과(설문.인터뷰), 스펙초월 채용시스템을 통해 입사한 신입사원의 역량과 성과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정성적 측면에서도 ‘경영전략 추진 인재’ ‘高성과 창출 인재’ ‘창의적 인재’ ‘조직문화 적합 인재’ 등 기업이 필요로 하는 새로운 유형의 인재를 선발하는데 스펙초월 채용시스템이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했다.

이와 함께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은 스펙초월 채용 전형에 지원한 응시자들이 스펙초월 채용제도에 대해 높은 신뢰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스펙초월 채용시스템으로 선발된 신입사원들이 현 기업에 대해 높은 직무만족도와 조직충성도를 지니는 것으로 평가했다.

이번 연구를 진행한 한국생산성본부 강성모 박사는 “스펙초월채용시스템이 대기업.공공기관 중심으로 점차 확산 돼가고 있기 때문에 청년구직자들은 이에 맞는 입사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강 박사는 이어 “방향성 없는 무분별한 스펙쌓기는 오히려 기업에서 꺼리기 때문에 자신이 관심과 흥미를 가지는 분야가 무엇인지 적성을 판단해 해당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지속해 쌓은 후 그 지식과 경험을 역량지원서 작성과 역량면접, 오디션, 자기 PR과정에 적극 어필하는 것이 스펙초월 채용에 유리하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1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