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2-16 16:50:07
기사수정

이상민(민주당,대전유성) 의원은 16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한국과총)에서 2013년도 의정활동을 평가한 결과 ‘대한민국 국회 과학기술 우수의정상’ 수상자로 선정, 오는 27일 과학기술회관에서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다.

한국과총은 매년 과학기술 관련 의정활동 평가를 통해 국회의원의 과학기술 인식함양 및 과학기술 친화적 의정활동을 진작을 위해 국회 과학기술 관련 상임위 국회의원들을 대상으로 법안발의실적, 예산 및 정책활동, 대국민 여론수렴 및 소통실적 등을 종합 평가하여 과학기술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이상민의원은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으로서 과학기술 현안인 과학기술인 전년환원, 과학기술연금 확충, 비정규직 정규직전환문제, 과학기술R&D확충, 과학기술인 처우개선을 위한 국정감사, 예산, 입법활동에서 남다른 활동을 펼친 것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이 의원은 이번 19대 국회 들어 과학기술인 정년환원을 위한 ‘과학기술기본법개정안’과 ‘정년환원촉구결의안’, 출연연의 공공기관 제외를 위한 ‘공공기관 설립운영법률개정안’, ‘과학기술유공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연구실안전환경조성법개정안’ 등 과학기술 법안을 발의했다.

한편, 이상민의원은 지난 17대 국회에서 ‘국회미래전략 및 과학기술특별위원장’을 역임했고, 18대 교육과학기술위원에 이어 19대에서도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으로 과학기술 전문정치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민주당과학기술특별위원장과 국회과학기술정책연구회 이사장을 맡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5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