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2-23 18:53:05
기사수정

국립중앙박물관(관장 김영나)은 지난 22일 1년 동안의 어린이 기자단 활동을 마감하는 제3기 해단식과 제4기 어린이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 기자단과 가족이 모인 가운데 개회사를 시작으로 인사말씀, 1년간의 활동 영상물 관람, 기자단의 활동소감과 활동다짐, 수료증 및 기자증 수여, 1년간의 기자단 활동을 다짐하는 선언문 낭독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어린이박물관은 지난 2011년 5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34호에 이르는‘어린이박물관아 뭐하니?’어린이박물관 신문을 매달 발간하고 있다. 발간된 신문은 전국의 박물관 및 도서관 등의 어린이 교육 기관에 지면으로 배포되고 있고 이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8만 건 이상이 발송되고 있다.

신문의 발간과 함께 시작된 제1기 어린이 기자단을 시작으로 지난해 제3기 어린이 기자단까지 총 85명의 어린이 기자단을 배출했다.

2013년 3월부터의 활동을 시작으로 올해 2월까지 1년 동안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제3기 어린이 기자단은 매달 진행되는‘역사 심화교육’과 전시 담당자를 만나는‘박물관 사람들’을 통해 박물관과 역사에 대해 공부하고 신문 기사를 작성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또한 선배 어린이 기자단과 만남의 시간인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어린이 기자단 프로젝트’와‘박물관 현장 답사’를 통해 지속적인 유대감과 대화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다음달부터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 제4기 어린이 기자단은 신문기사의 전문성을 위해 글과 그림으로 분야가 나눠 모집했다. 어린이 기자단 인원에 대한 수요 요청과 청말띠 해를 맞아 마음껏 뛰어다니면서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증원된 인원으로 운영된다. 내년 2월까지 활동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6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