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2-24 13:25:03
기사수정

사진/안동답사

국립중앙박물관(관장 김영나)은 우리나라 사회 각계의 최고 경영자를 대상으로 ‘제8기 창조적 경영 지도자 최고위 과정(Creative CEO Course)(이하 최고위 과정)’수강생을 모집한다.

제8기‘최고위 과정’은 문화의 다양성.보편성.특수성을 이해해 세계인과 문화로 소통할 수 있는 창조적 경영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개설한다. 국가 경쟁력의 핵심이 기술에서 문화로 이동해 가는 패러다임의 전환을 맞아 기업이나 전문직 종사자들이 ‘문화의 옷’을 입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하겠다.

이번 강의의 주제는 ‘여행과 박물관’으로 여행 속에서 만나는 박물관을 통해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기위한 것이다. 문화의 다양성 속에서 보편성과 특수성을 함께 이해해 ‘나 또는 우리’와 ‘타자他者’를 함께 바라볼 수 있다. 이렇게 함으로써 경영철학의 변화를 시도, 이번 강좌는 문화를 위한 경영을 시작하는 단초를 제공할 것이다.

세계로 진출키 위해서는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다. 국립중앙박물관은 다른 문화권의 문화재도 소장하고 있다. 강연과 함께 전문큐레이터의 설명을 듣고 전시관을 관람한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박물관 전시품을 이해하고 감상하는 안목을 키울 수 있고, 또한 박물관을 벗어나 전문가와 함께하는 국내외 문화체험 과정도 마련돼 있다. 이를 위해 국립중앙박물관은 각 분야 권위자들을 강사로 초빙했다.

이번 과정은 오는 4월 16일부터 11월 26일까지 총 24주 동안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진행되고, 수강신청은 우편, 직접 방문 또는 전자우편 접수로 가능하다. 신청서는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 www.museum.go.kr→교육→교육안내→성인·전문인력→제8기 창조적 경영 지도자 최고위 과정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7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