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포읍 이장협의회(회장 이성호)는 5일 옥포지구 일원에서 환경실천운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을 목표로, 각 마을 이장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마을 곳곳의 환경을 정비했다.
특히, 주민과 상인이 자주 이용하는 옥포지구 상가 골목길을 중심으로 생활 쓰레기 수거, 불법 투기물 정비, 주변 환경 정돈 작업을 실시해 지역 상권의 이미지 개선과 주민 생활의 불편을 해소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성호 회장은 “깨끗한 환경은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주민 모두가 함께 건강하고 쾌적한 옥포읍을 만들어가는 데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옥포읍 이장협의회는 앞으로도 지역 화합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자발적인 실천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