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주시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완수)는 귀농을 희망하거나 농업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기초적인 영농기술교육과 다양한 농업 정보를 제공는 ‘2014 행복한 귀농 아카데미’ 교육의 수강생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귀농.귀촌교육은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해 5년차를 받는 올해에는 40명의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으로, 농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인생2막, 여주에서 시작하자~’라는 부주제로 추진하는 이번 귀농 아카데미는 총 100시간 과정으로 오는 4월 4일부터 8월 22일까지 총 17회에 걸쳐 매주 금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귀농 정책, 작물재배 기초 영농기술, 선도농장 견학, 귀농박람회, 농기계 실습 등으로 구성된다.
귀농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김범종 연구사는 “귀농인은 농업정보도 중요하지만, 현지인들과의 관계 형성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귀농교육에서는 이 점을 고려해 여주의 선도농업인들과의 관계 형성을 중점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면서 귀농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경영정보팀(031-887-3712) 또는 각 읍.면.지구 농업인상담소에서 신청할 수 있고, 우편 및 e-mail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교육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의 수집에 관한 동의서 등 3종으로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