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6-03-23 18:25:46
기사수정




남양주시는 20일과 23일 이틀간 6급 승진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2026년 6급 승진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간관리자가 변화하는 행정환경에서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인식하고, 팀 성과 창출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시는 디지털 기술 확산과 행정 수요 변화에 대응해 중간관리자의 역할과 책임을 바로 세우고, 디지털 활용과 업무 소통 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교육은 1년 이내 승진한 6급 공무원 7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 과정에서는 △중간관리자로서 갖춰야 할 자세와 보고·공유·조정 역량 △생성형 AI 등 디지털 도구의 행정 실무 활용 방법 △각종 위원회, 지역단체 등 현장에서 필요한 사회·진행 스킬과 말하기 역량까지 폭넓게 다뤘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승진 후 맡게 될 역할과 책임을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 유익했다”며 “중간관리자로서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고, 앞으로의 업무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시 인사과장은 “6급 공무원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행정의 품질을 좌우하는 핵심 중간관리자”라며 “앞으로도 조직 운영에 필요한 리더십과 디지털 역량, 시민과의 소통 역량을 두루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041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