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6-05-20 16:41:18
기사수정



유한대학교(총장 장은영)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졸업생 및 지역청년의 자기주도적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졸업생 자기주도형 프로그램 ‘우리끼리 취업챌린지’를 운영하며, 오는 10월 3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우리끼리 취업챌린지’는 졸업생과 지역청년이 스스로 취업 목표를 설정하고, 필요한 활동을 직접 기획·운영해보는 자기주도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는 공모전·전시 참여, 포트폴리오 제작, 현직자 인터뷰, 취업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자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기획을 위한 전문가 상담도 함께 지원받는다. 지난해에는 총 90명 이상이 참여하여 전문가 활용비 및 전시회 참여비 등의 지원을 받았으며, 우수활동자 시상 등을 통해 만족도 92점 이상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주요 일정은 ▲참가 신청(5월 1일~10월 31일) ▲프로그램 운영(5월 1일~11월 30일)순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구글 폼으로 신청 후 활동계획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유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취업 준비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실행해 보는 경험”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생과 지역청년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활동을 직접 기획하며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실질적인 취업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유한대학교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을 비롯해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등 다양한 청년 진로·취업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049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