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6-06-12 14:31:52
기사수정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동부지소(지소장 조희원)는 6월 12일(금) 지소 청사에서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자원봉사자와 함께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자원봉사자를 투명한 공공서비스의 핵심 동반자로 인식하고, 공단의 반부패·청렴 실천을 통해 신뢰받는 조직문화를 조성함으로써 지역사회 전반에 청렴 생태계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은 청렴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며 부패 척결과 공정성 확보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이어 일상 속 갑질 근절과 소통을 주제로 한 ‘밸런스 게임형 청렴 피켓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상호 존중하는 수평적 문화 정착의 지지자가 될 것을 다짐했다.


조희원 경기동부지소장은 “우리 지소의 청렴도를 비추는 가장 맑은 거울은 바로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시는 자원봉사자분들”이라며 “대가를 바라지 않는 자원봉사자의 정직한 땀방울이 공단의 청렴 의지와 만날 때 국민에게 완벽한 신뢰를 줄 수 있다.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가장 투명하고 모범적인 기관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보호관찰 등에 관한 법률’ 등에 근거해 형사처벌 등을 받은 사람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돕고 재범을 방지함으로써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설립된 법무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053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