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주시 산북면은 최근 산북 양자산 일원에 유광국 산북면장과 이현철 산북양자산품실축제 추진위원장, 원의상 여주시 등산연합회장, 여주시 등산연합회 회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해 철쭉 2,000본을 식재했다고 1일 밝혔다.
여주시 등산연합회 주관으로 실시된 이날 철쭉 식재 행사는 다가오는 ‘산북양자산 품실축제’를 준비키 위해 이뤄진 것으로, 양자산의 철쭉 군락을 더욱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연례행사로 계획하고 있다.
유광국 산북면장은 “행사에 참여해준 여주시 등산연합회 관계자들과 산북면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이번 철쭉식재로 양자산이 더욱 아름답게 변해 여주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발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0회를 맞는 산북양자산품실축제는 오는 5월 17일부터 18일까지 산북체육공원 및 양자산 일원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삼정승고유제, 양자산가족등반, 캠핑장, 체험프로그램 등 다체로운 행사가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