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주시 여주시보건소(소장 함진경)는 지난 16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시민들의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구강건강 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식사 전에 손을 깨끗하게 씻어줄 것과 식사 후에도 칫솔질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을 집중적으로 알렸다. 특히 통합건강증진사업과 연계한 생활터 중심의 구강보건교육, 위생차 현미경, 플라그검출기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구강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보건소는 건강사업장 1호로 선정된 코카콜라 관계자를 통해 구강교육과 구강용품 사용법을 익히도록 했다. 구강위생차 현미경을 이용해 입안의 세균을 직접 체험해 보게 하고, 고글 안경을 쓰고 플라그 검출기로 칫솔질이 되지 않은 부위를 확인하게 해 위생적인 치아 관리의 방향을 제시했다.
여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평소에 치아관리에 대한 관심을 조금만 갖고 올바른 방법으로 칫솔질을 한다면 항상 건강한 치아를 간직할 수 있다.”면서,“위생적인 구강관리를 통해 평생 건강한 생활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