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한-스페인 과학기술경제 공동위가 안총기 경제외교조정관과 하이메 가르시아-레가스 (Jaime Garcia-Legaz) 스페인 경제.경쟁력부 통상차관을 수석대표로 오는 22일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공동위에서는 양국 경제.통상 정책, 신재생에너지, 기술협력, 항공, 방산,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양국간 실질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스페인 경제가 회복세를 지속하고 스페인이 아시아로의 진출을 확대해나가는 가운데 스페인 기업들이 한국을 교두보로 삼아 아시아 전체로 진출할 수 있도록 상호간 투자 증진 방안에 대해서도 폭넓게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함편, 이번 공동위를 계기로 중남미 지역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스페인과의 실질 협력을 확대해, 중남미.중동 등 제3국 시장에서 양국 기업간 공동진출 모색 등 우리의 중남미 지역 외교를 강화하고 경제.통상 관계를 증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