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5-07 18:55:20
기사수정

치악산 산나물축제위원회(위원장 김규동 신림농협장)는 “제21회 치악산 산나물 축제”를 오는 5월 11일(수) 오전 8시부터 신림면 성남리 성림자연 체험학습장(구. 성남초등학교) 일원에서 지역주민 및 방문객, 원주시민 등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한다.

올해로 21회를 맞는 치악산 산나물 축제는 청정 환경에서 자란 치악산 산나물을 널리 홍보하고 도․농교류 활성화를 통한 지역 농산물의 직거래 판로 확보 및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고자 시작되었으며,

이날 축제는 오전 8시 신림면 14개리 부녀회가 참여하는 산나물 채취로 시작하고 개회식은 오전 11시에 열린다.

주요 행사로는 성남2리 일원에서 3시간 동안 산나물을 채취하여 가장 많은 양을 채취한 3개마을 부녀회를 시상하는 것을 비롯해, 노래자랑, 보물찾기, 풍물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었다.

또한 행사장 주변에는 신림 농민들이 생산한 각종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고 채취된 산나물은 참가자들에게 저가로 판매하고 점심식사로 산나물 뷔페 및 막걸리 등 푸짐한 먹거리가 제공된다.

문의처 신림농협(033-763-7411)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7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