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1-01 17:02:38
기사수정

건국대학교는 공과대학 환경공학과 학생팀이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이 주관한 ‘2014 환경지식탐험대’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건국대 환경공학과 우현태(10학번), 장원근(10학번), 박다솜(14학번) 학생으로 구성된 ‘엔비유’(EnviU) (Environment + You, 환경을 생각하며 당신과 함께 활동하겠다)팀은 지난 6월부터 10월말까지 5개월 동안 환경지식탐험대로 활동하면서 우수한 리포터 활동과 창의적인 기획아이디어로 최우수상인 환경부장관상을 받았다.

건국대 환경공학과 학생팀은 ‘생생(生生)통신원’으로 활동하면서 국회기후변화포럼, 서울에너지드림센터,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 기후변화센터 토크콘서트 ‘기특한 만남’, 프리뷰 인 서울, 모의UN총회 생물다양성협약, 국가탄소시장 포럼 등에 참석했다.

총 7회에 걸쳐 환경관련 포럼, 박람회, 전시관 등을 통해 실제 환경 산업을 맛보면서, 폭 넓은 환경 지식을 쌓았다. 이를 토대로 각 활동을 보고서로 작성했고, KONETIC(국가환경정보센터)에 게시해 많은 이들에게 환경의 다양한 분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

학생들은 또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이 환경정보 전달을 위해 운영하는 웹 사이트국가환경정보센터(KONETIC)를 이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환경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을 기획했다. EnviU팀이 ‘KONETIC 운영자라면?’이라는 주제로 기획한 개선 서비스는 실생활에서 많이 접하고 있는 기능을 선정해 이용자가 거리감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측면을 우선 생각했다.

기획한 서비스는 MY KONETIC 의 ‘최근 본 정보, 담아두기’와 KONETIC Web의 ‘E-mailing, 시작페이지 설정’이다. 기획에만 그치지 않고 실제 웹페이지 개선 업체와 연락해 조언을 얻었다. 또한 이 개선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잠금 화면 홍보, 배너 홍보의 홍보 방법을 채택했다. 최종적으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에서 주최한 KONETIC 기획안 경연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75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