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2-23 14:33:27
기사수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와 교육부(장관 황우여), 한국방송공사(사장 조대현, 이하 한국방송)는 23일 오후 2시 30분 한국방송(KBS) 6층 대회의실에서 생활체육과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2015 스포츠코리아, 새로운 시작’ 캠페인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100세 시대를 대비한 국민의 건강 증진과 행복한 삶’을 도모키 위해 양 부처와 한국방송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과 정보, 인적.물적 자원 등에 관한 협력.지원 및 자문 등에 관한 사항’을 정할 때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및 여학생 생활체육 참여 확대 등 체육으로 인성교육 실천 ▲ 공부하는 학생선수, 학교 운동부 선진화를 통한 체육 경쟁력 강화 ▲ 종합형 스포츠클럽, 국민체력 100, 움직이는 체육관 등 가족과 지역 공동체가 함께 하는 생활체육 ▲ 학교체육, 전문체육, 생활체육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평생 생활스포츠 시스템에 대한 국민공감대 형성 ▲ 국민 건강 증진, 학교폭력 완화 등,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기여 등이 있다.

한편, 양 부처와 한국방송은 2014년 한국방송 스포츠 대기획 ‘스포츠, 행복의 조건’ 캠페인을 추진해온 바 있다. 양 부처는 캠페인 소재 및 제작 경비 일부를 분담했고, 한국방송은 자체 보유 매체를 통해 연중 캠페인, 특집 다큐멘터리 제작 및 기획 보도, 학교스포츠클럽 대항전 중계방송 등을 추진해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91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