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2-23 15:15:09
기사수정

부산시는 학생들의 겨울방학기간 단기 이용수요 변화에 대응키 위해 2015년 1월 1일부터 29일까지 시내버스 차량 운행을 7.83% 감축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행계통 조정은 겨울방학을 맞아 시내버스 이용승객 감소를 감안해 적용하는 것으로, 노선별 운행대수가 적거나 출.퇴근 등 평소 이용율이 높은 노선 및 이달 27일 신설되는 노선 등은 감축운행 노선에서 제외된다.

평일은 상용차량 2,374대중 7.83%인 186대가 감축된 2,188대를 운행한다. 토요일은 2,154대에서 2,085대(3.2% 감축), 일요일 및 공휴일은 1,975대에서 1,942대(1.67% 감축)를 운행키로 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감축운행은 내년 부산 시내버스 전체 136개 노선 중 100개 노선에 대해 실시하는 것으로, 겨울방학 기간 중 버스 이용수요 감소에 대응해 약 23억 원의 운송비용절감을 통해 운송수지 적자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감축 운행에 따른 이용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적정한 배차간격을 유지하고 이용객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해 겨울방학에도 감축운행을 실시했고, 이 기간 동안 평균 버스 승객수는 평상시 대비 8.8% 감소를 보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192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