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새로운 지식정보를 제공해 선진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국내 최고의 강사진을 초빙해 2015년 ‘제8기 울산시민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제8기 울산시민아카데미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첫째.셋째 목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여 동안 시청 본관 대강당 및 시민홀에서 다양한 강좌로 진행되고, 울산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이달 12일부터 2월 11일까지이고, 모집인원은 선착순 1,300명이다. 수강신청은 시 및 구.군 누리집(홈페이지)을 이용하거나, 시 인재교육과및 구.군(읍.면.동) 민원실에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 수강신청자에게는 개인별 수강카드가 발급하여 출석체크를 편리하게 할 수 있고, 매회 강의정보를 문자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수강신청을 하지 않는 시민들도 누구나 자유롭게 강좌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우리 시민들에게 평생교육 차원에서 새로운 지식, 정보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 교양 지식의 함양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을미년 새해에도 시민아카데미를 더욱 알차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