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4-09 15:44:24
기사수정

전수진 피아노 독주회가 오는 21일 오후 8시 금호아트홀에서 열린다.

뛰어난 독창성과 음악성으로 탁월한 해석을 들려주는 피아니스트 전수진은 음악을 향한 탐구 정신으로 그 기량이 더욱 빛을 발하는 연주자이다.

일찍이 예원학교를 수석으로 입학한 그녀는 음연 콩쿨, 조선일보 콩쿨, 이화.경향 콩쿨, MTNA Competition, YAMAHA Competition 등 다수의 콩쿨에서 1위에 오르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또한 Peabody Institute of Johns Hopkins University에 입학해 Merit Scholarship을 수여받았고, Leon Fleisher의 Honor Student of the Year의 마스터 클래스에 발탁돼 “놀라운 테크닉을 바탕으로 마술과 같은 음색의 변화를 구사하는 연주자”라는 호평을 받았다.

한국 심포니 오케스트라, Detroit Metropolitan 오케스트라, 부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과의 협연을 통해 호평을 받은 그녀는 서울바로크합주단 창단 45주년 특별 정기연주회에서 솔리스트로 협연하기도 했다.

또한 2012년에는 한.중 수교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구성된 한.중 연합 오케스트라와 여수 GS 칼텍스 여울마루 개관 기념 음악회에서 솔리스트로 초청된 바 있고, 또 중국 당국의 초청으로 청도와 일조에서도 협연무대를 가졌다.

Goethe Institute 초청 독주회, 금호 영 아티스트 독주회,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 금호아트홀에서 수차례의 독주회를 연 그녀는 실내악에도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있다. Washington D.C.의 Kennedy Center Chamber Music Festival을 포함해 통영 국제 음악제에서 윤이상 앙상블과 함께 연주했고, Trio Unicus의 멤버로 장천아트홀 주최 The Prestige Series에서 연주하기도 했다. 특히 최근에는 촉망받는 신예 피아니스트들로 구성된 설아회의 회원으로서 독주자 및 실내악 연주자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원에서 석사학위 취득 후 전체수석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그녀는 현재 백석예술대학교 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233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