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4-23 14:04:34
기사수정

대한민국 국회에서 올바른 인성(人性)의 가치를 일반국민에게 전파.확산하고 타인을 배려하면서 자신의 의견을 합리적으로 주장하면서 설득하는 올바른 토론문화를 정착시키는데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간의 대장정으로 개최하는 ‘국회의장배 스피치.토론대회’의 대회신청 동영상 접수가 많은 국민들의 관심 속에 시작됐다.

이번 대회는 ‘인성이 우리의 미래다’라는 슬로건으로, ‘인성(人性)’을 주제로 하는 스피치부문과 ‘인성(人性) 및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하는 토론부문으로 나눠 실시한다. 스피치부문의 경우 대학생을 포함한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을, 토론부문의 경우 30세 미만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난 20일부터 진행된 대회신청 동영상 접수를 시작으로 5월엔 예비심사가 이뤄지고, 예비심사 통과자들을 대상으로 총 8차례의 본선대회가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전국의 다양한 국민의 참여를 위해 강원, 경기, 서울, 영남, 인천, 충청, 호남으로 권역을 나누어 본선대회가 각각 개최될 예정이다.

6월 중에는 영남권 본선대회가 대구광역시청에서, 호남권 본선대회가 광주광역시청에서 정의화 국회의장과 각 지방자치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고, 7월부터 10월까지는 충청권, 강원권, 경기, 인천, 서울권 본선대회가 국회 의원회관에서 실시되고 이 중 스피치 12명, 토론 8팀(16명)이 최종 결선대회 진출자로 결정될 예정이다.

최종 결선대회는 7분 자유 스피치와 2:2 서바이벌 토너먼트 토론방식으로 국회에서 열띤 응원 속에 진행될 예정이다. 결선에서 선정된 스피치 부문 장원 1인, 토론부문 장원 1팀(2인)에게는 각각 국회의장상과 상패 등이 수여된다.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민의 ‘인성(人性)’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고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대한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239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