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4-29 21:15:49
기사수정

국립합창단 주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전국고교합창경연대회’가 오는 7월 18일 오후 1시 30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국립합창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 대회는 오는 5월 8일까지 전국각지 고교합창단들의 참가신청을 받는다. 참가자격을 남성. 여성 또는 혼성으로 반주자와 악기연주자를 포함한 30명이상 45명 이내로 구성된 고등학교 합창단이다.(다만, 반주자와 악기연주자의 연령과 소속에는 제한이 없음)

참가를 원하는 고교합창단은 소정 양식에 따라 작성된 서류와 데모동영상(또는 음원파일)을 제출해야 하고, 이를 바탕으로 심사를 거쳐 지역별로 최종 참가단체를 결정한다.

예선에서 선발된 고교합창단들은 7월 18일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리는 대회 본선에서 자유곡 두 곡을 노래하게 된다.(두 곡 중 한 곡은 필히 한국 국적의 작곡가가 작곡한 작품이어야 한다)

시상은 문화체육부장관상 상금 500만 원이 수여된다. 이 밖에 올해 지휘자상의 확대로 더욱 풍성해진 시상식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지난 해 대상을 수상한 고교합창단 등의 축하공연이 이뤄지는 시상식 식전행사도 진행된다.

한편, 이 대회의 진정한 의미는 입시경재에 시달리는 대한민국 고등학생들에게 아름다운 하모니로 하나가 되는 뜻깊은 기회를 제공한다. 대회 관람은 무료이다.(문의 02-587-8111)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242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