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이혜숙, 이하 WISET)은 여성과학기술인의 기술경영 마인드 고취를 위해 과학기술경영(이하 과기경)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교육 대상은 이공계를 전공하고 관련 분야에 재직 중인 여성으로, 참가 신청은 WISET 아카데미 홈페이지(academy.wiset.re.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이번 과정은 고용보험 환급과정으로 수료생은 수강료의 일부를 환급받을 수 있다. 수강료는 15만원이다. 궁금한 사항은 WISET아카데미 02-6258-5012로 문의하면 된다.
오는 6월 12일부터 매주 금요일 세 차례 이뤄진다. 교육내용은 기술경영 전략 수립, R&D 프로젝트 이슈 및 기술마케팅, 기업 기술경영 사례 등으로, 기술경영의 3차원 체계(기획(Plan)-수행, 관리(Do)-가치창출(See))에 따라 설계돼, 총 9강으로, 과학기술경영의 기본 체계를 파악할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구성됐다.
교육 장소는 과학기술여성인재아카데미 교육실(서울 역삼동)로, 하반기 과정은 올해 10월에 개설될 예정이다.
한편, WISET은 여성과학기술인의 직무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08년부터 과기경 교육을 실시해왔다. 초기에는 프로젝트 경영이론, 특허관리, 과학기술정책 동향 등 주로 연구관리 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했고, 2014년부터 기술경영 및 중간관리자 능력 증진에 초점을 맞춰 교육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