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6-10 15:45:07
기사수정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지난 1일부터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발전을 위한 개선방안은?’이라는 주제로 홈페이지 내에 2/4분기 국민토론방을 운영 중이다.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 등에게 생활안정과 건강증진을 제공하고 가족의 수발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지난 2008년 7월 도입된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는 국민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면서, ‘국민 효 보험’으로 자리잡고 있다.

건보공단은 보다 많은 국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치매특별등급을 신설해 경증 치매환자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제도개선을 하고 있고, 요양보호사의 처우개선과 이미지제고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2/4분기 국민토론방은 오는 15일까지 운영되고,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국민누구나 건보공단 홈페이지 ‘국민토론방’ 게시판에 의견을 남길 수 있고, 접수된 의견은 내부 공유 및 향후 정책 추진 등에 활용된다.

한편, 건보공단은 2006년부터 공단의 주요 현안이나 국민의 관심도가 높은 건강보험 관련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선정해 홈페이지 내에 국민토론방을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256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