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21일부터 한 달간 신규 아동 집중발굴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굴활동은 지원연령 초과, 복지대상자 중지 등으로 인해 사업 대상자 감소에 따른 대응 방안에 따라 추진되는 것으로, 드림스타트팀에서는 주민센터 및 초등학교, 보육시설에 아동 발굴 협조를 요청하는 등 협력체계 구축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4월중 사회복지 기관 종사자와 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여 사업 홍보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신규 아동 발굴에 역량을 집중하여 돌봄 아동을 확충하고 드림스타트 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