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8-29 15:28:10
기사수정


부천시 원미보건소가 8월 29일 오전 11시에 원미보건소 대강당에서 이동건강버스 ‘찾아가는 건강보건소’ 발대식을 개최했다.

김만수 부천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발대식은 ‘이동건강버스 사업추진 경과 및 운영계획보고’후 테이프 컷팅과 이동건강버스 시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로써 약 2주간 만화정보센터 등 6개소에 대해 시범운영해왔던 ‘찾아가는 건강보건소’는 발대식 직후인 29일부터 전면 운영에 들어갔다.

‘찾아가는 건강보건소’는 운영대상지로 선정된 30개 시설에 격월제로 순회방문,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동안 건강검진과 상담을 실시하며, 이를 통해 보건소 접근성이 떨어지는 외곽 지역 시민들도 앞으로 편리하게 보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원미보건소는 지속적으로 건강버스 추가 운영을 희망하시는 기관의 신청을 받고, 현지 조사 후 대상지로 지정 운영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27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