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5-19 11:32:51
기사수정

사진제공/목포시

[정기복 기자]전남 목포시는 국민안전처가 실시한 전국 226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도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 제33조의2에 따라 지난 2005년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시작해 2007년에는 공공기관으로 확대 실시됐다.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재난관리 역량을 제고해 선진화된 국가재난관리체계를 구축키 위한 것으로 올해는 일부 시군구에 대한 확인평가체제에서 전체 시군구로 전환해 평가했다.

이번 평가는 개인역량, 재난관리부서 역량, 네트워크 역량, 기관역량 등에서 목포시는 모든 부문에서 고른 점수를 받았다. 특히 상황전파 훈련메시지 5분 이내 수신, 재난대응 위기관리 매뉴얼 작성‧활용 실적, 지역자율방재단 활성화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조부갑 안전총괄과장은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활동에 철저를 기하겠다.”면서, “누구나 안심하고 살기좋고 안전한 목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281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