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5-21 20:07:46
기사수정

사진제공/곡성군

[서찬호 기자]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19일 건강팔팔마을 110개마을 주민, 관광객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건강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19일부터 이달 28일까지 10일간 열리는 ‘제7회 곡성세계장미축제’를 기념하고 건강100세의 비결인 걷기운동을 생활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축제장 장미공원에서 출발해 곡성의 명품 아름다운 뚝방길과 앞냇가 쉼터로 이어지는 5km의 거리를 걷는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참여한 건강팔팔마을 한 주민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주 2회씩 마을 걷기지도자와 함께 생활터 주변 걷기를 실시해 왔다”면서, “마을 둘레길을 벋어나 수천만송이가 피어있는 아름다운 장미공원을 보고 녹색 나뭇잎이 터널로 이뤄져 있는 곡성명품 뚝방길을 걸으니 몸과 마음이 건강해졌다.”고 밝혔다.

김영락 보건의료원장은 “100세 건강시대를 맞아 걷기의 생활화로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282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