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9-09 14:13:27
기사수정

광양시는 커뮤니티센터 시직영 4년째를 맞이하여 금년 6월 30일자로 임대계약이 종료된 커뮤니티센터의 주요 시설인 수영장을 포함한 레포츠시설의 운영자 선정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최근 새로운 운영자를 찾아서 일부시설을 보수하고 8월19일 재개장 하였다고 밝혔다.

그동안 시는 커뮤니티센터가 시민을 위한 종합복지문화공간으로써의 기능에 미흡하다고 판단하고 건물활용에 대한 다각적인 검토와 적자운영을 해소하고 새로운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레포츠시설 일부의 폐지도 검토한바 있다.

그러나 레포츠시설 일부를 폐지하는 문제는 중마 대표 수영장인 커뮤니티센터 수영장의 부대시설 확충 등 선결 문제를 해소한 후 추진키로 하고, 레포츠시설 운영자를 공개입찰로 모집하였으나 시설규모에 따른 초기투자비용 과다로 운영자가 쉽게 나서지 않아 운영자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고 3차에 걸친 공개입찰을 통해 운영자를 선정, 지난 8월 19일 재개장 하여 정상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시는 레포츠시설 운영 정상화 및 비용절감등 커뮤니티센터의 활용도를 최대한 높일수있는 방법들을 지속적으로 모색하여 커뮤니티센터가 명실상부한 시민 교류의 장이 되도록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28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