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7-28 12:53:13
기사수정

사진제공/함안군

[원신희 기자]경남 함안군은 28일 오전 11시 가야읍 시가지에서 공무원, 그린리더 함안군협의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철 전력위기 극복과 온실가스 배출 감소를 위한 ‘쿨맵시 캠페인’을 했다.

이날 군은 쿨맵시 입기 서명운동을 비롯해 실내 건강온도 26℃(공공기관 28℃) 유지, 에너지 절약 생활화하기 등을 내용으로 캠페인을 펼치고 적극적인 에너지 절약실천을 당부했다.

군은 오는 8월말까지 수시 캠페인을 펼쳐 쿨맵시 입기 활성화, 하절기 냉방온도 준수 계도 등 대 군민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쿨맵시 착용 시 체감온도를 2℃나 낮출 수 있다”면서,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상 이변과 자연 재해가 증가하는 요즘, 쿨맵시 입기를 통한 온실가스 감축에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쿨맵시’는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자는 의미의 ‘쿨(Cool)’과 옷차림 모양새를 의미하는 순 우리말 ‘맵시’의 합성어로, 시원하면서도 예절과 맵시를 갖춘 옷차림으로 체감온도를 낮추고 냉방온도를 높여 에너지를 절약하는데 목적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05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