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안전모니터봉사단(단장 이종석) 교육 및 간담회를 10월 14일 봉사단원 및 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등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열렸다.
이날 봉사단 교육은 안전모니터봉사단 홈페이지 소개와 등록방법 등 담당공무원의 정보화 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어 안전모니터봉사단 운영 활성화 방안에 대한 봉사단원들의 간담회가 실시되었다. 안전모니터봉사단은 2010년 1월에 발대식을 갖고 교통안전을 비롯해 건축물, 환경 등 생활주변에 대한 안전위해요소 예찰 및 신고 등을 주요 임무로 활동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안전모니터봉사단 활성화를 위해 정기적인 간담회 및 교육을 통해 안전모니터봉사단을 활성화 시켜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성주군 부군수(편창범)가 참석하여 재난예방에 있어 민관협력을 통한 재난안전관리체계를 강조하며 앞으로 안전모니터봉사단원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