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8-04 14:22:51
기사수정

사진제공/장수군

[이병익 기자]전북 장수군은 급증하는 산악활동에 따른 안전 불감증과 무분별한 산행을 경계하고 군민 건강 증진 및 산림보호활동을 목적으로 장수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장수군 산악연맹이 주관한 ‘장수군 산악연맹 등반대회’를 회원 420여명이 대회에 참여한 가운데 4일 영취산 일대에서 열렸다.

이번 등반대회는 장수군 1코스(구시봉)와 2코스(대포바위)로 진행됐다.

산악활동은 건전한 여가 선용과 건강증진을 위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육활동 중 하나로 장수군에서는 깨끗한 자연환경과 고지대의 이점을 활용해 매년 등반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개회식에서 한영희 장수군 부군수는“백두대간을 잇는 줄기에 남덕유산과 가야유적인 영취산 봉수가 자리하고 있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육십령일대에서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08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