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밀양시
[원신희 기자]경남 밀양시 밀양시새마을회(회장 김호근)는 지난 4일 삼문동행정복지센터 인근에서 남녀새마을지도자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에너지 절약하는 당신 고맙습니다’라는 주제로 하절기 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진행한 캠페인은 올 여름 이상고온 현상에 따른 무더위로 인해 발생할 우려가 있는 전력부족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고 에너지 절약문화 정착에 선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마련된 것.
실내온도 26℃ 이상 유지, 전기제품 플러그 뽑기, 불필요한 조명 소등, 노타이 쿨맵시, 상가 개문영업 안하기 등 친환경생활 실천을 권장하고,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에너지절약 홍보 부채를 배부해 에너지절약을 위한 시민들의 자발적 동참을 유도했다.
김호근 밀양시새마을회장은 “우리 모두가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재인식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