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순천시
[서찬호 기자]전남 순천시는 생활 속 정원만들기 분위기 조성과 정원의 도시에 맞는 외식업 만들기 일환으로 오는 9월에 외식업 작은정원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콘테스트 모집기간은 다음 달 5일까지이고, 관내에서 외식업을 운영 중이고 예쁜 정원이 있는 업소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이 완료되면 1차 자체심사에서 10점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같은 달 19일에 진행되는 외식업 경영인 대학 ‘작은정원 만들기’ 시간을 활용해 2차 평가 및 전문가의 종합 평가를 거쳐 최우수작 1점과 우수작 2점을 선정, 연말에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된 작품은 SNS를 통해 홍보하고, 위생교육 등 다중집합장소에 전시할 예정이다.
순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업소마다 작은정원을 만들어 정원의 도시에 걸맞는 고품격 외식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작은정원 콘테스트를 실시하니 예쁜 정원이 있는 업소에서 많이 참여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