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9-11 17:47:53
기사수정

사진제공/김천시

[김준곤 기자]경북 김천시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보생, 공동위원장 이기양)는 지난 9일 김천혁신농협 문화센터에서 ‘김천시 학부모.청소년 토론회’를 개최했다.

‘김천시 학부모.청소년 토론회’는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청소년분과에서 주관했고, 학부모와 청소년이 한자리에 모여 미래에 대한 이야기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사회와 상생과 소통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모색키 위해 실시했다.

토론회는 ‘비영리 컨설팅 웰펌’ 김미경 강사의 진행으로 ‘행복한 김천 어떤 미래를 원하는가’ 라는 주제로 그룹으로 진행됐다.

토론에 참가한 학부모, 중.고등학생, 대학생 50여명은 김천시의 장점과 단점, 불만사항, 불안요소, 바라는 점 등에 대해 각자의 생각들을 표현하고, 김천시가 가진 증가, 창조, 감소, 제거해 나가야 할 요소들을 함께 정리해 보면서 중학생부터 부모들까지 세대간의 생각들을 함께 공유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김천시청 관계자는 “시민들의 활발한 소통과 토론문화가 지역사회 복지를 발전시키고 행복도시 김천을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면서, “학부모와 청소년간의 격의 없는 토론으로 다양하고 좋은 의견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하며, 의견들은 김천시 복지발전을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30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