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사천시
[이성복 기자]경남 사천시 곤양지역 주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곤양생활체육시설 조성사업이 완료돼 지난 12일 개장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곤양축구회와 그라운드골프회가 주축이 돼 진행했다. 곤명.서포지역 축구클럽 및 시설 관계자 등 3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무사고 기원 제례와 지신밟기, 그라운드골프 및 축구 친선경기가 진행됐다.
곤양생활체육시설은 서부지역의 체육인프라 균형발전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6년에 걸쳐 사천시에서 추진한 사업으로 당초 다양한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했으나, 1차적으로 운동장 및 주차시설, 화장실을 조성했다.
시설관계자는 “향후 지속적인 재원투입을 통해 시설주변 조경사업과 펜스 및 해가림 시설 등을 확충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폭넓게 건강한 체육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