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0-19 12:25:45
기사수정

사진제공/김해시

[황순영 기자]경남 김해시축구협회(회장 정명석)가 주최.주관하고 김해시, 김해시체육회가 후원하는 ‘제1회 김해시협회장기 축구 대회’가 오는 22일 김해운동장 외 4개 구장에서 분산 개최된다.

축구는 지구촌 최대의 스포츠로 세계인 모두가 즐기고, 국민을 하나로 뭉치게 하는 역동적인 힘을 갖고 있다. 특히, 월드컵 등 국제 대회가 개최될 때 마다 세계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거리 응원 문화로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다.

김해시는 잘 갖춰진 인프라로 매년 청룡기 및 대한축구협회장배 등의 전국 대회와 유.청소년 축구 대회인 I-리그를 개최하고 있다. 시민의 열정적인 지원에 2008년 창단한 김해시청 축구단은 대한민국 축구 발전의 초석이 되고 있다.

통합체육회 출범 이후 처음 맞는 이번 대회는 청년부, 장년부로 나눠 진행된다. 30개팀 8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토너먼트로 승부를 겨루게 된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우리시 축구단이 올해 내셔널리그 정규 리그 2위로 챔피언십에 진출해, 플레이오프를 통해 팀 창단 후 첫 우승을 바라 볼 수 있게 됐다”면서, “천안시청과의 1차전, 2차전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동호인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해를 거듭할수록 규모와 열기가 더해져 축구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면서, “나아가 많은 동호인들이 참가하는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40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