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김해시
[원신희 기자]영남화훼원예농업협동조합(자조금 관리위원회)이 주최하고 김해시에서 후원하는 ‘생활 속 꽃 문화 정착’을 위한 꽃 소비 촉진 행사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김해시청 대회의실(2층)에서 개최됐다.
행사장내에는 우리시에서 생산한 다양한 꽃들이 수놓아져 있어 각자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며 사진 찍기에 열을 올렸다. 또한 소형국화 및 다육이 화분, 화차(시음) 판매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기 위한 시민들로 북적거렸다. 특히 어린이집 유아들이 참여한 꽃 한송이 만들기 체험행사와 일반시민들이 참여한 꽃바구니 만들기 체험행사는 큰 호응을 얻었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름에 빠져있는 화훼 농업인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어 생활 속에서 꽃을 보고 즐기는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