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1-02 14:26:27
기사수정

사진제공/산청군

[황순영 기자]경남 산청군은 2일 산청군청 대회의실에서 2017 평생학습도시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하고, 평생학습도시 활성화를 위한 인적네트워크 구축에 나섰다.

워크숍에는 산청교육지원청, 산청도서관, 산엔청복지관, 산청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등 지역 평생교육기관 관계자, 평생교육 강사, 군민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은 ‘평생학습도시 산청군 사이(間)잇기’라는 대주제로 대구대학교 김남선 교수의 ‘평생학습도시의 필요성과 그 전략’에 관한 특강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평생학습도시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산청군 평생학습의 시간(과거, 현재, 미래), 공간(평생교육기관.시설), 인간(군민, 평생교육기관 관계자, 평생교육 강사)의 관계 속에서 개인과 지역사회의 변화 및 성장, 더 나아가 산청군 평생학습 미래를 구상하는 열띤 토론의 장이 펼쳐졌다.

일반적으로 전달하는 강의방식이 아닌 참여자 모두가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고 평생학습으로 소통하고 공감해 화합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네트워크 구축취지에 맞게 운영되는 등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산재한 무한한 교육자원을 최대한 발굴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역 모든 평생교육 관련 기관.시설과 협력, 많은 주민들이 평생교육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평생교육 산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46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