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1-14 15:15:29
기사수정

사진제공/울주군

[전성건 기자]울산 울주군보건소가 14일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가 주최하는 2017년 만성질환 사업기획 및 건강조사 FMTP(Field Management Training Program) 최종 평가 발표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전국 254개 보건소 교육생, 시.도 관계자, 위탁대학 및 질병관리본부 만성질환 관계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사업 평가와 우수 연구사례 구연 및 포스터 발표, 유공기관 표창으로 진행됐다.

FMTP는 질병관리본부에서 주관.운영하는 지역사회 만성질환관리 교육 훈련 과정이다.

울주군 보건소는 ‘모바일 앱을 활용 건강관리 효과 조사’라는 연구 과제를 발표해 우수 연구사례 구연 부분에서 호평됐다.

경제활동 및 접근성 등으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을 활용해 건강위험요인을 관리하고 모바일 앱 참여도에 따른 건강특성 및 형태를 분석해 만성질환 발생 예방의 근거자료로 제시하고, ICT를 활용한 사업 결과를 바탕으로 건강관리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간 것을 높이 평가 받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군민들의 만성질환 예방과 관리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51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