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2-09 18:50:03
기사수정

사진/Mnet ‘더 마스터’ 4회 방송 화면

[오윤정 기자]‘클래식 마스터’ 소프라노 임선혜가 지난 8일 방송한 ‘더 마스터 – 음악의 공존’(이하 ‘더 마스터’)에서 ‘You Raise Me Up(유레이즈미업)’을 불러 위로의 노래를 선사했다.

작곡가 김형석이 편곡한 ‘You Raise Me Up’ 도입부에 삽입된 시인과촌장의 명곡 ‘가시나무’ 멜로디는 임선혜의 영롱한 목소리와 5인조 혼성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의 하모니가 조화를 이루면서 추운 겨울 잔잔한 감동을 주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였다.

‘위로’를 주제로 펼친 이번 경연에서 임선혜는 지난 2014년 ‘음악 선생님’을 자처해 아프리카 남수단 아강그리알로 봉사활동을 갔을 때 아이들에게 ‘You Raise Me Up’을 가르쳤던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위로를 주려 했던 봉사 활동이 오히려 제가 더 큰 위로와 사랑을 받게 됐다”면서, “시청자 분들께도 위로가 되길 바란다”면서 선곡 이유를 밝혔다.

임선혜가 부르는 ‘You Raise Me Up’은 레전드 급이라 할 만큼 풍부한 감정표현과 흠잡을 데 없는 깨끗한 고음처리에 전율을 느끼게 했다. 노래를 들은 시청자들은 “음색이 너무 아름답다” “많이 힘들었는데 위로가 되는 시간이었다” 등의 감상평을 남겼다.

한편, ‘고음악계 프리마돈나’로 불리는 ‘아시아의 종달새’ 임선혜의 첫 컴필레이션 음반 ‘Portrait (포트레이트)’이 이달 19일에 발매를 앞두고 오늘부터 YES24, 교보문고, 인터파크 등 음반사이트에서 앨범 선주문을 시작했다.

‘더 마스터’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20분 Mnet과 tvN에서 동시에 방송되고, 4회 ‘You Raise Me Up’ 노래는 8일 낮 12시부터 엠넷닷컴을 비롯한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59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