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2-16 16:56:19
기사수정

사진제공/안동시

[임정기 기자]경북 안동시 안동녹색사관학교는 16일 안동시청 청백실에서 2017년 생도들의 수료식을 가졌다.

미래의 그린리더를 꿈꾸는 안동지역 초등학교 4-6학년 80여 명이 지난 3월에 입교해 올해 9차례 주말을 이용한 인성교육과 숲 체험, 생태체험, 문화유적지답사 등의 녹색사관학교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학사일정을 성실히 수행한 생도들에 대한 시상을 비롯해 1년차 교육 수료생 50여 명이 동장, 2년차 수료생 25명이 은장, 3년차 전 과정을 이수한 8명이 초등부 그린리더 금장을 받았다.

최윤환 안동녹색사관학교장은 “내년에는 ‘불편함과 친해지자’는 교훈을 실천하고 더욱 나무와 숲을 비롯한 자연과 친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자연으로부터 주는 삶의 지혜와 소중함을 배우고 환경오염과 지구온난화를 줄이는 훌륭한 청소년 그린리더를 양성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61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