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2-31 04:48:03
기사수정

사진제공/동서식품장학회

[문순매 기자]재단법인 동서식품장학회(이사장 이홍희)는 지난 27일 창녕군청에서 ‘2017년 동서식품장학회 장학증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동서식품 김정기 창원공장장과 김충식 창녕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창녕지역 고교생 10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각 140만원씩 모두 1,4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동서식품장학회는 지난 1997년부터 올해까지 20년 간 창녕군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전달을 포함해 총 305명의 학생들에게 2억 4천 6백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해왔다.

한편 동서식품장학회는 동서식품㈜이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유능한 인재를 양성해 국가 발전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1993년 설립됐다. 성실하고 우수한 재능을 가지고 있으나 경제적 사정으로 학업을 계속하기 어려운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장학금으로 등록금 전액과 생활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

설립 이후 현재까지 중.고.대학생 2,364명에게 총 38 억 7 천 2 백여 만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또한 러시아 등 극동지역 소재 한글학교에 약 4천 만원 상당의 교육기자재를 지원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64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