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1-12 13:02:48
기사수정

사진제공/이천시

[임응재 기자]경기도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지난 10일 장호원 복숭아 연구소에서 2018년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복숭아 과정을 마쳤다.

이날 교육은 과수농업인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은 청미도서관에서 GAP 인증 제도 및 PLS 제도 설명과 복숭아 이론 교육을 실시하고, 오후에는 복숭아 연구소 시험포에서 전정 실습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새해 영농 실용교육은 농약 허용 물질 목록관리제도의 도입에 따른 사용 기준 강화를 적극 홍보했다. 전정 실습의 경우 이걸재 이천시 복숭아 연구회장을 비롯해, 이재권 기술고문, 이준섭 회원(‘14년 대한민국 대표 과일 선발대회 최우수상)의 분반(分班)식 교육으로 진행돼 교육의 효율성을 높였다.

이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오백영)는 “해마다 많은 농업인들께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석해 양질의 교육을 위한 도움을 주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내실 있는 교육에 힘쓰겠다”면서 과수 농업인들의 관심을 부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69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