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1-22 10:43:09
기사수정

▲ 사진제공/인천 남구

[김주철 기자]인천 남구는 지난 1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방분권 강연회를 개최했다.

 

강연회는 김중석 지방분권개헌국민회의 공동대표가 강사로 나서 ‘지방분권 개헌,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새출발’이라는 주제로 지방분권 개헌의 필요성, 다른 국가의 지방분권 사례, 지방분권 개헌의 과제 등을 소개했다.

 

김 강사는 “지방분권 개헌의 주인공은 지역 주민들”이라고 강조하고, “주민의 눈높이에 맞춰 함께 고민하고 공감대를 형성, 협력적 관계에서 지방분권 개헌을 추진해 나갈 때 비로소 실질적인 지방자치가 실현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박우섭 남구청장은 “이번 강의는 주민들의 삶을 바꾸는 지방분권 개헌을 앞두고 이를 대비키 위해 공직사회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지방분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71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