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03 18:08:10
  • 수정 2018-02-03 18:10:39
기사수정
건국대 수의과대학 수의학과 4학년 주예원 학생이 ‘제 62회 수의사 국가고시’에서 수석을 차지했다.

[박영성 기자]건국 대 수의과대학 수의학과 4학년 주예원 학생이 ‘제 62회 수의사 국가고시’에서 수석을 차지했다.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가 지난달 19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귀인중학교에서 시행한 이번 수의사 국가시험에서 주 학생은 전국 10개 수의과대학과 외국대학 출신 등 총 548명이 응시한 가운데 이같이 합격했다.

 

주 학생은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충실히 이해하려 노력했고, 현장실습과 임상 등 실습시간에도 이론과 실무를 접목시켜 공부한 결과 좋은 성과를 얻게 됐다”면서, “무엇보다 열성을 다해 지도해 주신 건국대 수의대 교수님들이 가장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박승용 수의과대 학장은 “주예원 학생이 수석을 차지한 데 이어 올해에는 국가고시 응시생 전원이 합격해 자랑스럽다”면서, “국내 최고의 명문 수의과대학으로의 위상을 지속시킬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국대는 이번 수의사 국가고시에서 수석 합격자를 배출한데 이어 응시자 76명 전원이 합격, 100%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75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