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01 22:53:06
기사수정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2018년 스포츠인권 전문인력풀 워크숍’을 개최했다.

▲ 사진제공/대한체육회

 

[김광섭 기자]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2018년 스포츠인권 전문인력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은 전문인력의 교육 및 업무역량 강화를 주목적으로, 스포츠인권교육 운영 방향 안내와 강의 시연 등을 통해 2018년 한 해 동안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스포츠인권향상 사업을 수행키 위해 진행,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의 주요 프로그램은 ‘2018년 스포츠인권향상 주요사업 및 스포츠인권교육 운영 방향 안내’, ‘표준교안과 대상별 교육과정을 이용한 강의 시연’, ‘스포츠 현장의 폭력 및 성폭력, 법률적 대처 방안’, ‘집중도를 높이는 효과적인 교육 방법’ 등 전문인력이 스포츠인권교육 현장에서 실제로 활용 가능한 컨텐츠로 진행됐다.

 

체육회는 올해부터 스포츠인권 전문인력풀 워크숍을 수료한 자에게만 2018년도 스포츠인권 전문인력 활동을 승인해, 중요해지고 있는 스포츠인권교육에 대한 내실을 강화하는 방침을 세웠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스포츠인권향상 사업을 시작한 이래로 2010년부터 스포츠인권 전문인력풀을 통해 스포츠 폭력·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스포츠인권센터 운영해 스포츠인권 침해사항에 대한 상담, 조사 등을 통해 스포츠인권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393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