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재 기자]경기도 연천군은 11일 농업기술센터 서부지소에서 관내 친환경 사과농가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주혁(부여 유기농대표) 현장강사를 초빙해 친환경 과원관리, 병해충 방제 체계에 대해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도내 친환경 급식용으로 사과를 납품키 위한 교육으로 올해에는 20ha에 24농가가 참여해 친환경 사과를 재배 한다. 지역 사과 친환경 재배 농업인들이 친환경 인증 및 재배관리, 병충해 방제방법과 현장과원을 통해 친환경 사과재배 관련 질의응답 등으로 과수농가 애로 해결점을 해결했다. 특히 사과 개화기 때 많이 발생되는 검은별무늬병, 외래 돌발해충 친환경 방제법도 세밀하게 교육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관은 "앞으로도 친환경 사과 재배 특화단지로 만드는 데 과수 재배 농가와 함께 주력할 계획"이라면서, “궁금증이나 애로사항이 있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를 문의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